상도동성당

역대기 하권 3장 > 성경이어쓰기

본문 바로가기
left_menu

성경 이어쓰기 게시판은 신자분들이 참여하는 공간으로 성경구절 이외의 글은 사전 통보없이 삭제됨을 알려드립니다. "그리고, 성경 이어쓰기는 신앙인의 양심으로 직접 작성해 주시기 바랍니다."  (선교분과 관리)


성경이어쓰기

역대기 하권 3장

페이지 정보

작성자 소화데레사 작성일19-03-14 14:06 조회195회 댓글0건

본문

솔로몬이 성전을 짓다

 

1 솔로몬은 예루살렘 모리야 산에 주님의 집을 짓기 시작하였다.그 곳은 주님께서 그의 아버지 다윗에게 나타나신 곳으로    서 본디 여부스 사람 오르난의 타작마당이었는데 다윗이 집터로 잡아 놓았다.

2 솔로몬이 지비을 짓기 시작한 때는, 그이 통치 사 년째 되던 해 둘째 달 초이틀날이었다.

3 솔롬몬이 지은 하느님의 집 규모는 이러하다. 옛날 척도로 그 길리는 예순 암마이고 너비는 스무 암마이다.

4 앞에 있는 현관의 길이는 그 집의 너비와 같이 스무 암마이고 높이는 백이십 암마인데, 현관 안벽은 순금으로 입혔다.

5 솔로몬은 집의 본관 안벽에 방백나무 판자를 대고 질 좋은 금을 입혔다. 그러고 나서 그 위에 종려나무 가지와 사슬을

   새겼다.​

6 그는 보석으로 그집을 아름답게 꾸몄다. 금은 파르와임에서 들여온 것이었다.

7 그는 그 집의 돌보와 문지방과 벽과 문을 금으로 입히고 벽에는 커룹들을 새겼다.

8 그는 또 지성소를 지었는데, 그 길이는 집의 너비와 같이 스무 암마이고 너비고 스무 암마이다. 그는 그곳에 육백탈렌트나 되는 질 좋은 금을 입혔다.

금 못의 무게만도 쉰 세켈이나 되었다. 옥상 방들도 금을 입혔다.

10 그는 지성소에 커룹 상 둘을 만들어 놓고 그것을 금으로 입혔다.

11 두 커룹의 날개 길이를 합하면 스무 암마였다. 한 커룹의 한쪽 날개는 다섯 암마인데 그 끝이 집의 벽에 닿고, 역시 다 섯 암마 되는 다른 쪽 날개는 다른 커룹의 날개에 닿았다.

12 이 커룹의 한족 날개도 다섯 암마인데 그 끝이 집의 벽에 닿고, 역시 다섯 암마 되는 다른 쪽 날개는 다른 커룹의 날개 와 맞닿았다.

13 그래서 이 커륩들이 날개를 펼치 것이 스무 암마였다. 커룹들은 얼굴을 집 쪽으로 향하고 서 있었다.

14 그는 자주와 자홍과다홍 실과 아파포로 휘장을 만들고, 그 위에 커룹들을 수놓았다.

 

두 기둥

15 하느님의 집 앞에는 높이가 서른다섯 암마 되는 기둥을 둘 세우고, 그 꼭대기에 다섯 암마 되는 기둥머리를 얹었다.

16 그는 목걸이 모양의 사슬을 만들어 기둥 꼭대기에 두르고, 석류 백 개를 만들어 그 사슬에 닿았다.

17 이렇게 솔로몬은 성전 앞에 기둥들을 세웠는데, 하나는 오른쪽에, 다른 하나는 왼쪽에 세웠다. 오른쪽 기중의 이름은 야 킨이라 하고 왼쪽 기둥의 이름은 보아즈라 하였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DAY
1,663
TOTAL
523,003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