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도동성당

토빗기 10장 > 성경이어쓰기

본문 바로가기
left_menu

성경 이어쓰기 게시판은 신자분들이 참여하는 공간으로 성경구절 이외의 글은 사전 통보없이 삭제됨을 알려드립니다. "그리고, 성경 이어쓰기는 신앙인의 양심으로 직접 작성해 주시기 바랍니다."  (선교분과 관리)


성경이어쓰기

토빗기 10장

페이지 정보

작성자 양은숙 작성일19-05-19 10:29 조회182회 댓글0건

본문

​토빗과 안나가 아들 때문에 근심하다

​한편 토빗은 토비야가 가는 데에 며칠이 걸리고 오는 데에 며칠이 걸리는지 날마다 헤아리고 있었다. 그런데 날수가 다차도 토비야가 돌아오지 않자,

2  토빗은 "혹시 얘가 그곳에 붙들려 있는 것이 아닌가? 아니면 가바엘이 이미 죽어서 돈을 돌려줄 사람이 아무도 없는 것이 아닌가?" 하면서

3  근심하기 시작하였다.

4  그의 아내 안나는 "내 아이는 벌써 죽어서 이 세상에 없어요." 하고 말하였다. 그리고 자기 아들 때문에 울고 통곡하기 시작하였다. 그러면서 이렇게 말하였다.

5  "아이고 얘야, 내가 어쩌자고 너를 떠나보냈단 말이냐? 내 눈에 빛인 너를!"

6  그러자 토빗이 그 여자에게 말하였다. "여보, 조용히 하고 걱정하지 말아요. 그 애는 잘있소. 아마도 그곳에 예기치 않은 일이 일어났나 보오. 토비야와 함께 간 그 사람은 믿을 만한 사람인 데다가 우리 동포 가운데 한 사람이오. 그러니 여보, 그 애 때문에 근심하지 말아요. 곧 돌아올 거요."

7  그러나 안나는 "당신이나 조용히 하고 나를 속이지 말아요. 내 아이는 죽었어요." 하고 대꾸하였다. 안나는 날마다 밖으로 달려 나가 이들이 떠나간 길을 살펴보며, 누구의 말도 들으려 하지 않았다. 그리고 해가 지면 집으로 들어와 밤새도록 통곡하며 우느라고 잠을 이루지 못하였다.

​토비야가 엑바타나에서 출발하다

​라구엘이 자기 딸을 위하여 베풀겠다고 맹세한 열나흘 동안의 잔치가 끝나자, 토비야가 라구엘에게 가서 말하였다. "저를 보내 주십시오. 저의 아버지와 어머니가 저를 다시는 보지 못할 것으로 생각하고 계실 줄을 제가 잘 압니다. 그러니 이제 아버님, 부디 저를 보내 주십시오. 저의 아버지께 돌아가게 해 주십시오. 제가 아버지를 두고 떠나올 때의 사정은 이미 말씀드렸습니다."

8  라구엘이 토비야에게, "조금 더 머물러라, 얘야. 나와 함께 조금 더 머물러라.

네 아버지 토빗께는 심부름꾼들을 보내어 네 소식을 전하게 하마." 하고 말하였다.

9  그러나 토비야는 "정말 안 됩니다. 부디 저를 바로 제 아버지께 보내 주십시오." 하였다.

10  그러자 라구엘은 곧바로 토비야에게 그의 아내 사라와 함께 남종과 여종, 소와 양, 나귀와 낙타, 옷과 돈과 기물 등 자기가 가진 모든 것의 절반을 내주었다.

​11  그리고 건강히 지낸 토비야 일행을 떠나보내면서 그를 껴안고 이렇게 말하였다. 얘야, 건강하여라. 건강히 잘 가거라. 하늘의 주님께서 너희를, 네 아내 사라를 잘 보살펴 주시어, 내가 죽기 전에 너희 자녀들을 보게 되기를 바란다."

12  이어서 자기 딸 사라에게도 말하였다. "네 시아버지께 가거라. 이제 그분들은 너를 낳은 우리처럼  네 부모님이시다. 얘야, 평안히 가거라. 내가 살아 있는 동안 너에 관하여 좋은 평판을 듣기를 바란다." 그는 이렇게 작별하고 그들을 떠나보냈다. 그때에 아드나도 토비야에게 말하였다. "내 자식이며 내가 사랑하는 친족아, 주님께서 너를 무사히 돌아가게 해 주시기를 빈다. 그리고 내가 오래 살아서 죽기 전에 너와 내 딸 사라의 자녀들을 보게 되기를 바란다. 주님 앞에서 내 딸을 너에게 맡긴다. 네가 살아 있는 동안 내내 사라를 슬프게 하지 마라. 얘야, 평안히 가거라. 이제부터 나는 네 어머니고 사라는 누이다. 우리가 살아 있는 동안 내내 그분 안에서 모두 잘되기를 빈다." 그러고 나서 아드나는 그 둘에게 입을 맞추고 건강을 빌며 떠나보냈다.

13  토비야는 건강한 몸과 기쁜 마음으로 라구엘에게서 떠나가며, 자기 여행을 잘 이끌어 주신 하늘과 땅의 주님, 만물의 임금님을 찬미하였다. 라구엘은 또 토비야에게 이 말도 하였다. "네가 주님의 인도를 받아 너의 부모님이 살아 계시는 동안 내내 그분들들 공경하기 바란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DAY
1,090
TOTAL
549,763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