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도동성당

탈출기 36장 > 성경이어쓰기

본문 바로가기
left_menu

성경 이어쓰기 게시판은 신자분들이 참여하는 공간으로 성경구절 이외의 글은 사전 통보없이 삭제됨을 알려드립니다. "그리고, 성경 이어쓰기는 신앙인의 양심으로 직접 작성해 주시기 바랍니다."  (선교분과 관리)


성경이어쓰기

탈출기 36장

페이지 정보

작성자 양은숙 작성일21-10-23 14:43 조회241회 댓글0건

본문

​1  그러므로 브찰엘과 오홀리압과 재능 있는 모든 사람은, 곧 성소 건립 작업을 낱낱이 수행할 줄 알게 하시려고 주님께서 재능과 총명을 주신 이들은, 모든 것을 주님께서 명령하신 그대로 만들어야 한다."

​예물 봉헌을 중단시키다

​2  모세는 브찰엘과 오홀리압을 비롯하여 주님께서 재능을 주신 모든 사람을 부르고, 일을 해 보려고 마음먹은 사람들을 모두 불러 모았다.

3  그들은 성소 건립 작업에 쓰라고 이스라엘 자손들이 가져온 모든 예물을 모세에게서 받았다. 그래도 사람들이 아침마다 계속 자원 예물을 모세에게 가져오자,

4  성소의 갖가지 일을 하는 기술자들이 저마다 하던 일을 멈추고 와서,

5  모세에게 말하였다. "주님께서 만들라고 명령하신 일을 하기에 넉넉한데도, 백성이 많은 것을 가져옵니다."

6  그래서 모세는 이렇게 명령을 내려 진영에 두루 전하게 하였다. "남자든 여자든 성소를 위한 예물로 바칠 물품을 더 이상 만들지 마라." 그러자 백성이 가져오기를 멈추었다.

7  그러나 물품은 그 모든 일을 하고도 남을 만큼 넉넉하였다.

​성막을 만들다

​8  일꾼들 가운데 재능 있는 이들이 모두, 가늘게 꼰 아마실과 자주와 자홍과 다홍 실로 짠 천 열 폭으로 성막을 만드는데, 커룹들을 정교하게 수놓아 그 폭을 만들었다.

9  각 폭의 길이는 스물여덟 암마, 각 폭의 너비는 네 암마로 하되, 폭마다 치수를 같게 하였다.

10  그는 다섯 폭을 옆으로 나란이 잇고 다른 다섯 폭도 옆으로 나란히 이었다.

11  그리고 나란히 이은 것의 마지막 폭 가장자리에 자주색 실로 고를 만들고, 나란히 이은 다른 것의 마지막 폭 가장자리에도 그와 같이 하였다.

12  폭 하나에 고 쉰 개를 만들고, 이것을 이을 다른 마지막 폭의 언저리에도 고 쉰 개를 만들어, 그것들을 서로 맞물리게 하였다.

13  그리고 금 갈고리 쉰 개를 만들어, 이 두쪽을 하나하나 갈고리로 맞걸어서 한 성막이 되게 하였다.

14  그는 또한 성막 위에 씌울 천막의 폭을 염소 털로 만드는데, 열한 폭을 만들었다.

15  각 폭의 길이는 서른 암마, 각 폭의 너비는 네 암마로 하되, 열한 폭의 치수를 모두 같게 하였다.

16  다섯 폭을 따로 잇고 나머지 여섯 폭도 따로 이었다.

17  나란히 이은 것의 마지막 폭 가장자리에 고 쉰 개를 만들고, 나란히 이은 다른 것의 마지막 폭 가장자리에도 고 쉰 개를 만들었다.

18  그리고 청동 갈고리 쉰 개를 만들어 한 천막이 되게 이었다.

19  이 밖에도 붉게 물들인 숫양 가죽으로 천막 덮개를 만들고, 돌고래 가죽으로 그 위에 덧씌울 덮개를 만들었다.

​성막에 쓸 목제품을 만들다

​20  그는 아카시아 나무로 성막을 세울 널빤지를 만들었다.

21  각 널빤지 길이는 열 암마, 각 널빤지 너비는 한 암마 반으로 하고,

22  널빤지마다 촉꽂이 두 개를 만들어 서로 잇대어 놓았다. 성막의 널빤지를 모두 이와 같이  만들었다.

23  이렇게 성막의 널빤지를 만드는데, 우선 네겝 쪽 곧 남쪽에 세울 널빤지 스무 장을 만들었다.

24  또 그 널빤지 스무 장 밑에 받칠 은 밑받침 마흔 개를 만들고, 널빤지 스무 장 밑에 받칠 은 밑받침 마흔 개를 만들고, 널빤지마다 촉꽂이를 꽂을 밑받침 두 개씩을 만들었다.

25  성막의 두 번째 면, 곧 북쪽에 세울 널빤지도 스무 장을 만들었다.

26  그리고 은 밑받침 마흔 개를 만들고, 널빤지 마다 그 밑에 밑받침 두 개씩을 만들었다.

27  성막 뒷면인 서쪽에 세울 널빤지는 여섯 장을 만들었다.

28  성막의 뒷면 두 모퉁이에 세울 널빤지도 두 장을 만들었다.

29  이것들이 밑에서 서로 겹치고 꼭대기에서도 포개져서 첫고리에 연결되게 하였다. 두 모퉁이 다 이렇게 만들었다.

30  한 널빤지 밑에 각각 밑받침을 두 개씩 하여, 널빤지가 여덟 장, 그에 딸린 은 밑받침이 열여섯 개가 되었다.

31  그는 또 아카시아 나무로 가로다지를 만들었다. 성막 한 면의 널빤지들에 다섯,

32​  성막 다른 한 면의 널빤지들에도 가로다지 다섯, 성막 뒷면인 서쪽의 널빤지들에도 가로다지 다섯을 만들었다.

33  중간 가로다지도 만들어 널빤지들 가운데에 끼워, 이쪽 끝에서 저쪽 끝까지 미치게 하였다.

34  널빤지에는 금을 입히고, 가로다지를 꿸 고리는 금으로 만들었다. 그리고 가로다지에도 금을 입혔다.

​휘장을 만들다

​35  그는 또한 자주와 자홍과 다홍 실, 그리고 가늘게 꼰 아마실로 휘장을 만드는데, 커룹들을 정교하게 수놓아 만들었다.

36  이 휘장을 칠 기둥 네 개는 아카시아 나무로 만들어 금을 입히고, 고리들을 금으로 만들어 달았다. 그리고 그 기둥에 받칠 은 밑받침 네 개를 부어 만들었다.

37  천막 어귀를 가리는 막을 자주와 자홍과 다홍 실, 그리고 가늘게 꼰 아마실로 무늬를 놓아 가며 만들었다.

38  이 막을 칠 기둥 다섯과 고리를 만들어 그 기둥머리와 가로대에 금을 입히고, 그 밑받침 다섯은 청동으로 만들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DAY
1,151
TOTAL
551,305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