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도동성당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은 위원장 > 사목단상

본문 바로가기
left_menu

 

사목단상 오늘의 강론 신앙상담 기도청합니다 [ 샬롬 ]
사목단상

사목단상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은 위원장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임상만 작성일18-05-01 19:59 조회350회 댓글0건

본문

좋은 지도자는 평화를 만들고 나쁜 지도자는 분열과 갈등을 만듭니다. 우리 주변에는 똑똑하기만 한 사람이 많습니다. 이들은 조금도 손해 보려고 하지 않습니다. 능력만 뛰어난 사람도 많습니다. 이들은 자신의 능력으로 주변의 사람들을 하대합니다. 지금 우리에게 필요한 사람은 홀로 똑똑하거나 자신의 능력을 과시하는 자가 아니라 평화를 만들어가는 자들입니다.


로마 제국은 힘과 폭력으로 제국의 평화를 이뤘습니다. 하지만 이는 예수께서 가르쳐주신 평화와 다릅니다. 십자가 정신 속에 진정한 평화를 이루는 방법이 숨겨져 있습니다. 스스로를 높이려 하면 갈등과 분열이 찾아옵니다. 반대로 스스로 낮아지려고 하면 평화가 솟아납니다.


지금 우리에게 필요한 사람은 평화를 만들어가는 사람, 즉 ‘피스메이커(Peace Maker)’입니다. 예수님처럼 스스로 낮추는 삶의 자세를 가질 때 평화를 일구는 사람이 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은 어떤 사람이고 싶습니까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나는 착한 목자다. 나는 내 양들을 알고 내 양들은 나를 안다.”(요한 10.14)
우리 모두는 교회 공동체의 구성원입니다. 사제의 사목적 방침과 신자들의 삶과 신앙은 이해와 일치를 이루는 것이 이 공동체를 건강하게 할 것입니다.
이 공간을 통해 사제의 사목적 방향을 함께 공감하고, 신앙인의 삶 속에서 예수님의 가르침을 실천할 수 있도록 합시다.



TODAY
91
TOTAL
166,307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